한겨레21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나미 조회 1회 작성일 2021-04-18 23:38:35 댓글 0

본문

한겨레21 "윤석열 접대 의혹 덮었다"...檢 "허위 사실" / YTN

[앵커]
윤석열 검찰총장이 건설업자 윤중천 씨 원주 별장에서 접대받았다는 의혹을 조사도 없이 검찰이 덮었다고 '한겨레21'이 보도했습니다.

윤석열 검찰총장은 윤 씨를 알지도 못하고, 별장에 가본 적도 없다며 보도가 나온 당일, 기자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했습니다.

이경국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주간지 한겨레21이 김학의 사건 당시 윤석열 검찰총장 관련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김학의 전 차관의 스폰서로 재판에 넘겨진 건설업자 윤중천 씨의 강원도 원주 별장에서 접대를 받았다는 겁니다.

한겨레21은 검찰 과거사 진상조사단이 지난 2013년 수사기록을 재검토하면서 '윤석열'이란 이름을 확인했고,

윤 씨를 불러 윤 총장과 과거에 친분이 있었고, 윤 총장을 여러 차례 접대했다는 진술을 받았다고 보도했습니다.

재수사를 맡은 검찰 수사단이 관련 자료를 넘겨받았지만, 사실확인 노력을 하지 않은 채 수사를 매듭지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김학의 사건 재수사 과정을 잘 아는 3명 이상의 핵심 관계자를 취재했다고 밝혔습니다.

대검찰청은 보도 직후 입장자료를 내고 완전한 허위 사실이라고 반박했습니다.

윤 총장은 윤 씨를 알지도 못하고, 별장에 간 사실도 없다는 겁니다.

윤 총장도 대검 간부 여러 명에게 자신은 건설업자의 별장에 드나들 정도로 대충 살지 않았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윤 총장 임명 당시 청와대 민정수석이던 조국 장관도 법무부 대변인실을 통해 '보도 내용을 점검했지만, 사실이 아니라고 판단했다'고 밝혔습니다.

윤석열 검찰총장은 보도가 나온 당일, 한겨레21 기자 등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하고, 민사상 책임도 끝까지 묻겠다고 밝혔습니다.

대검찰청은 현재 중요 수사 사건에 미칠 사회적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한 진상 규명이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윤 총장은 수사의 공정성을 위해 고소 사건에 일절 관여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YTN 이경국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191011215206677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권김현영의 페미니즘 특강 예고편 [한겨레21]

●〈한겨레TV〉 유튜브 채널 구독하기 -https://goo.gl/vYg2yI
11월8일 서울 마포구 청년문화공간 JU동교동에서 ‘지금 여기의 페미니즘 그리고 민주주의 ’ 다섯 번째 강의 주제는 ‘광장의 민주주의는 어떻게 부패하는가: ‘꿘’들의 내부거래와 젠더정치’였다.이 강의를 한 권김현영씨는 여성주의 연구자로 활동하며 〈양성평등에 반대한다〉 〈페미니스트 모먼트〉 〈대한민국 넷페미史〉 〈성폭력에 맞서다〉 등의 책을 썼다. 그는 박근혜 정권을 무너뜨린 촛불집회의 동력이 된 여성들의 목소리가 남성 주류 엘리트들에 의해 어떻게 지워졌는지 날카롭게 분석했다.

한겨레21 페미니즘 특강 ⑤ 권김현영 “광장의 민주주의는 어떻게 부패하는가” 강연 예고편입니다
http://h21.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44462.html
타이틀: 문석진
편집: 조소영

[한겨레21] 시리아 난민의 길 2천km 종단 르뽀 #2

죽음의 바닷길 건너 도착한 그리스 레스보스섬. 작년말 유럽연합과 터키 정부와의 협약으로 논에 띄게 난민의 수가 줄었다. 생명을 걸고 도착한 이곳 난민캠프에는 자유의 뭍으로 오르려는 난민들의 희망이 가득하다.

글 김선식기자(한겨레21)
촬영 정용일기자(한겨레21)

... 

#한겨레2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63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3e0bv81a7lcdugkozdva.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