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 공업

'석유화학' 중심지에 '바이오화학' 키운다 / YTN

페이지 정보

작성자 YTN news 작성일15-06-02 00:00 조회2회 댓글0건

본문



[앵커]
석유화학 산업의 중심지인 여수에 문을 연 전남 창조경제센터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발전하는 바이오화학 산업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효과 등이 기대돼 세계적으로도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분야입니다.

신호 기자입니다.

[기자]
바닷가에 있는 이 공장에서는 버려진 꼬막 껍데기로 폐수 처리제의 원료를 만듭니다.

세척해서 잘게 빻은 뒤 재처리 과정을 거치면 수입에 의존했던 이온화 칼슘제가 만들어집니다.

이렇게 원천기술을 갖고 있어도 대량 생산과 유통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신희중, 패각 재활용 업체 상무]
"대기업의 분석 장비와 중앙 연구소 기술을 바탕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국내와 해외시장 진출할 기회를 갖고자 합니다."

석유화학 산업이 발달한 여수에 세워진 전남 창조경제센터는 바이오화학 산업 지원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생물자원에서 뽑아낸 성분으로 친환경 농약과 비료 등을 제조하는 50여 개 중소 화학 기업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정연준, 전남 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
"우수한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예비 창업자와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 벤처기업을 적극 도와서 사업화에 성공하고…."

농업 분야에서도 대기업의 기술과 마케팅 역량을 활용해 농수산 벤처 기업을 돕기로 했습니다.

대기업의 전문가들이 상주하면서 상품 개발과 판로 개척을 지원합니다.

[샤키린, 말레이시아 쇼핑 호스트(GS홈쇼핑 합작사)]
"전라남도 상품들이 말레이시아에서도 인기가 많아요. 앞으로도 더 많이 팔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전국 열일곱 곳에 설치될 예정이고, 전남 센터는 열두 번째입니다.

YTN 신호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2_20150602175512412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94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3e0bv81a7lcdugkozdva.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